본문 바로가기

생각나는대로

검색하면 광고창뜨는 악성프로그램 삭제방법~

몇일동안...정확히는 이틀동안 이놈의 악성프로그램때문에 짜증이 확 올랐었습니다.

오래된 복합기를 설치하는데 스캔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검색해서 어느 util...뭐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는데...이상한 프로그램이 깔리는가 싶더니...결국...

 

인터넷창열고 기사링크 누르면 광고창 4~5개 확뜨고...

검색창에 단어를 누르면 연관 쇼핑정보가 주르르 뜨고...11번가,신세계,이마트 등등 별별게 다뜹니다.

우유라고쓰면 우유뜨고..전화기라고 쓰면 전화기광고뜨고..가구라고 쓰면 가구사이트 뜨고...ㅋ 

바이러스 검사해도 안되고...클리너 설치해도 안되고..

백신회사에 전화해서 상황말하고 이런거 잡을 수 있으면 당신네 프로그램 산다 했더니...

하는말이 검색DB에 있으면 잡을 수 있고 없으면 바이러스가 아니라 못잡을 수 있다고...애매한 답만하고...

기술팀에서 전화한다며 제 전화번호 물어보더니 전화도 안주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광고는 광고대로 뜨고 삭제는 안되고 엉뚱한 프로그램 깔라 그러고...

구글 크롬은 안그래서 그냥 이걸로 쓰자...했더니 그동안 잘쓰던 알툴바가 작동을 안하고....

알툴바 안되니 사이트 비번을 전혀 몰라서...ㅋㅋㅋ 진짜 짜증이~~열이~~확올랐는데...

다시 삭제를 하자~! 안되면 하드를 포맷하자~! 했는데...

마지막 검색에서 힌트를 얻어서 그대로 하니 됩니다.

 

우선 제컴은 윈7 익스플로러 11입니다.

시작--->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에 msconfig 칩니다.

시스템구성 창이뜨고 시작프로그램탭 누릅니다.

확실한것 빼고...저는 v3,알툴바빼고 모조리 사용중지~!

그리고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클릭하면 창하나 뜹니다.

풀다운메뉴 중....

구성---> 폴더 및 검색옵션 --->보기탭--->고급설정칸...중간에 숨김파일,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선택 후...

이렇게 설정을 해줘야 아래 폴더가 보입니다.

C\/사용자/user/appdata/roaming/에 ....micronames라는 폴더가 있거나 유사한 폴더가 있거나 파일명이 이와 유사하다면 무조건 삭제 하세요~!

저는 들어가서 삭제를 하려했더니 "번역프로그램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고 문구가 뜨더라고요~~

그래도 삭제~!

그리고 혹시 모르니까 재부팅~!

저는 컴퓨터를 잘 모르니까~~~

그러면 일단은 광고창에서 자유로워집니다.

 

그리고 이건....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지워야하는것들을 검색하다가 나중에 참고하려고 어느 블로그에서 캡쳐했는데...그곳이 어딘지 모르겠네요~! 일단 게시하고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빨간색은 필수삭제

파란색은 사용안하면 삭제라고 올리셨던데...

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참고만하세요~!